소식9-9월업계동향 | (주)경림이앤지
top of page

ICT 솔루션의 새로운 중심, 메타버스

2021년 9월-2.jpg

​사진 출처 : CCTV 뉴스

메타버스 열풍이 무섭게 불고 있다. 특히, 교육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기술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. 비대면 시대의 도래를 반영하듯, 학교 수업은 물론 신입생 환영회, 졸업식, 입시 설명회/박랍회 등을 비롯하여 심지어 대학 축제까지도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실행되고 있다.
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세계로 현실세계처럼 느껴지는 가상공간에서 실시간 소통하며,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 대화를 하거나 쇼핑을 즐기는 등 현실세계와 동일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의미한다. 교육계 중에서도 특히 대학가에서는 이러한 메타버스의 활용이 활발하다. 이에 대한 예시로 최근 숙명여대, 성균관대, 고려대 등이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특강, 백일장, 컨소시엄 등 각종 행사를 진행했다. 
또한 SK텔레콤에서는 지난 7월 초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'이프렌드(ifland)'를 선보였다. 이는 5G시대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육성될 것이며 MZ 세대들의 개성이 다양한게 표현될 수 잇는 참신한 플랫폼으로 발전 시킬 예정이다.
​이렇듯 메타버스가 활발히 사용되어지고 있는 환경 속에서 (주)경림이앤지 또한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솔루션을 개발시키고 있다. 최근에는 메타버스 에듀 플랫폼 개발을 중심으로 초고해상도, 교수자-학생 간 인터랙션, 6DoF 자유시점, 실시간, 개인화 교육지원이 가능한 플랫폼의 설계 및 구현하고 있다. 또한 다수 카메라 스튜디오로부터 6DoF XR 영상 취득 및 압축/전송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.
​ 

 

bottom of page